본문 바로가기
IT_정보/엑셀

엑셀 표 그대로 복사해서 파워포인트 사용하는 방법

by 하품하품 2022. 6. 9.
반응형

엑셀을 사용하는 이유는 직관적으로 정리한 자료를 사용자가 편하게 볼 수 있게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또한 우리는 발표할 때 파워포인트의 PPT를 이용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이해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거나 발표할 자료를 만들기도 합니다.

오늘은 엑셀에서 정리한 정리된 자료를 파워포인트에 이미지로 붙여 넣어 엑셀표의 사이즈를 줄이고 늘려도 표가 엉망으로 되지 않고 깔끔하게 사이즈를 조정하는 엑셀표 이미지 복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표 PPT에 이미지로 복사하여 원하는 사이즈 조정하는 방법

우선 엑셀에서 우리가 필요한 자료를 만들어줍니다. 예시로 보여드리기 위해 최대한 간단하게 표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엑셀로 이렇게 파워포인트에 사용할 표를 준비합니다. 우리가 만든 표를 마우스 클릭(왼쪽) 후 복사할 범위를 선택해줍니다. 우리는 이렇게 표에서 원하는 범위를 끌어당기는 것을 드래그라고 합니다. 

 

 

 

 

우리가 사용할 표를 드레그 한 뒤에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복사 버튼을 눌러줍니다. 또는 키보드를 이용하여 Ctrl 키+C를 눌러 복사 기능 단축키를 활용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복사한 상태에서 파워포인트 창을 열어 빈페이지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붙여 넣기 옵션에 다양한 아이콘이 나옵니다. 우리는 그중에 "그림"아이콘을 눌러 엑셀로 만들어 놓은 자료를 이미지로 PPT 페이지에 붙여 놓습니다. 

 

 

 

 

엑셀 표 사이즈 줄이고 늘려도 형태 유지하는 방법 최종 결과

이렇게 만든 이미지는 PPT준비할때 이미지를 줄이고 늘려도 글씨가 깨지지 않고 표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정리된 표에 양이 많고 표 사이즈를 줄여야 되는 상황이라면 이미지로 복사하여 줄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