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정보

토렌트 다운로드 초간단 속도 올리는 방법

by 하품하품 2020. 11. 19.

토렌트 다운로드 느려질 때 속도 올리는 방법

토렌트를 사용하면서 느낀건 컴퓨터 속도와 정말 밀접하게 다운로드 속도가 관련이 있는지 그게 매번 궁금했는데요.

사실 제가 몇년간 사용해오면서 느낀 건 HDD와 SSD 차이도 없고 설정 방법이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나, 토렌트 설정 방법을 이용하여 빠르게 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사실 지금도 정말 좋은 컴퓨터를 사용하는 건 아니지만 옛날이나 지금이나 토렌트 받는 속도는 거의 차이 없다고 보고 있어요. 다만 얼마 전 KT에서 인터넷을 오랫동을 사용하여 무료로 인터넷 속도 업그레이드해준다고 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예전에 다운로드 속도가 10MB/s가 최대였다면 지금은 30MB/s정도 나오더라고요. 정말 빠르지만 예전만큼 토렌트로 뭔가 다운로드할만한 게 없더라고요. 지금은 유튜브가 볼게 하도 많기도 하잖아요.

오늘은 토렌트 프로그램 속도를 빠르게 해 드릴 수 있으니 침착하게 잘 따라오세요.

토렌트 환경설정으로 간단하게 속도 빠르게 올려져 보세요.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1
uTorrent 속도 올리는 방법

토렌트 설정창 실행하는 방법

우선 uTorrent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토렌트 상단 메뉴에 파일, 옵션, 도움말이 보이실 거예요. 거기에서 옵션 탭을 누르고 [설정]을 눌러주세요.

단축키는 Ctrl+P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2
uTorrent 인터페이스 설정창

토렌트 인터페이스 항목 설정 방법

설정창에 들어가시면 왼쪽에 [인터페이스] 항목을 누르시고 [상태 좋은 조각 파일 먼저 받음]을 체크해주세요.

체크하는 이유는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시드가 많이 부족한 토렌트 파일을 받을 때 유리하게 작용합니다.

토렌트 다운로드 중 시드를 확인하다 보면 100% 시드를 공유한다고 가정하면 무의미한 설정이지만 시드가 분할되어 공유할 때는 정말 빠른 속도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느린 분들이라면 체크해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3
uTorrent 포트 설정

다음으로 [연결] 항목으로 넘어가 포트 설정에서 [무작위 포트]를 눌러 줍니다.

[무작위 포트]를 눌렀을 때 큰 영향은 없지만 눌러서 포트번호를 바꿔줍니다.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4
uTorrent 프록시 서버 설정

토렌트 연결 항목 설정 방법

'UPnP 포트 할당 사용', 'NAT-PMP 포트 할당 활성화', '윈도 방화벽 예외 적용'은 체크해주시고

'시작 때마다 무작위 포트 결정'체크 해지합니다.

아래 프락시 서버의 종류는 없음으로 설정해주어 IP가 우회되는 것을 방지하여 속도를 안정적으로 올려줍니다.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5
uTorrent 업로드 속도 제한

토렌트 대역폭 항목 설정 방법

[대역폭] 항목으로 돌아와 최대 업로드 속도를 500kB/초로 변경해줍니다.

이유는 내가 받은 파일을 바로바로 업로드하여 공유한 느데 다운로드 속도와 비례하여 업로드를 하면 다운로드가 100% 사용해야 될 인터넷 속도를 그만큼 잡아먹기 때문입니다.

업로드 속도를 줄이고 다운로드 속도는 0으로 바꿔 무제한으로 바꾸면 인터넷 최대속도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토렌트에 연결될 최대 수는 2000으로 해주시고 토렌트당 최대 연결 피어스는 1800으로 바꿔주시고 개별 토렌트당 업로드 연결 수는 14로 바꿔주시기 바랍니다.

기본적으로 'uTP 연결에 제한을 적용'에 체크해주시고 혹시나 '업로드 속도가 90% 미만이면 추가 업로드 연결 허용'에 체크가 돼있으시다면 체크 해지해주시기 바랍니다.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6
uTorrent 대기열 설정

토렌트 대기열 항목 설정 방법

토렌트를 한 번에 많이 받으시는 분들은 위에 숫자를 처보다 높게 올려서 적으시면 됩니다.

저는 최대 10개의 토렌트를 다운로드하는 것을 최대로 하였고 그중에서 5개만 다운로드하고 순차적으로 완료되면 그다음 다운로드하게끔 진행하려고 5라고 적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느리신 분들은 5 정도로 해두시면 10개 중 5개가 다운로드하고 나머지 5개는 대기상태로 유지하다가 앞에 다운로드가 다 되면 순차적으로 다운로드 진행하실 겁니다.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7
uTorrent 고급설정

토렌트 고급설정으로 내 컴퓨터 안전하게 사용하자.

고급설정은 다운로드 속도와 무관하게 컴퓨터 내 디스크를 과도하게 무리 주지 않기 위해 하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은 그대로 따라 해 주시기 바라며 SSD나 HDD를 무리하게 사용하다 보면 고장 나기 마련인데 그것을 미리 방지하는 것입니다.

[고급설정]을 누르면 bt.allow_same_ip가 보이실 겁니다. 이 설정을 참으로 바꿔주세요.

확인은 아직 누르지 마세요. 다음 설정들 전부 변경 후에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하기 위해서요.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8
uTorrent 고급설정 rss.updae_interval

다음은 필터에 rss.update_interval을 검색하시고 값을 20으로 변경해 주세요.

설정 버튼을 눌러 저장해주세요.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9
uTorrent dht.rate 설정

필터에 dht.rate를 검색 후 값을 2로 변경 후 설정버튼을 눌러 저장해주세요.

토렌트-대역폭-다운-느린-포트-10
uTorrent 디스크 캐시 설정

토렌트 설정에 고급설정은 4가지 항목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그중에 [디스크 캐시]를 눌러 주세요. 저랑 동일하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그중에 '자동 캐시 크기를 무시하고 직접 지정'은 필히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옵션은 디스크의 과도한 부하를 방지하기 위한 설정입니다.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