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_정보

MSI 노트북 윈도우10 화면 뿌옇게 보여짐

by 하품하품 2020. 10. 31.

노트북 사용중 화면이 뿌옇게 보일때 (색빠짐증상)

꼭 MSI노트북뿐만아니라 타회사제품도 설정하는것이 있으니 아래 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MIS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노트북을 켜고 보니 갑자기 화면이 뿌옇고 텍스트만 진하게 나오더라고요. 전체적으로 뿌옇게 됫으면 모니터가 망가졌나 싶었을텐데 그런건아니 텍스트만 강조된거처럼 진하게 되길래 엄청 걱정했습니다.
우선 인터넷을 검색해서 윈도우10 뿌옇게 되었을때 검색하고 막 찾아봤는데 저랑은 완전 상관없더라구요. 우선 어제 컴퓨터를 사용하기전에 설정 바꾼게 생각나는데 그걸 조절해보기로 했어요. 

노트북 화면 뿌옇게 보임
노트북 화면 뿌해짐 증상

화면 뿌해짐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매우 간단했어요. MSI Dragon Center라는 프로그램에서 MSI's RGB를 항상 표준으로 쓰다가 밝게로 바꾼다음 컴퓨터 껏는데 그게 문제였나봐요.밝게로 선택하고 동그란 아이콘을 밀어 사용안하기를 하니 뿌옇던 화면이 또렷해지더라구요. 

노트북 화면 뿌옇게

 

MSI's RGB는 정확하게 설명은 나와있지 않지만 msi만의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화면의 밝기나 색감을 조정하는 방식일것입니다. 밝게라는 항목이 어느정도 밝게인지 안나와있지만 가장밝게로 설정되어있어 뿌옇게 되었을것이라 생각되네요.

타브랜드 노트북 해결방안 

다른 LG노트북,삼성노트북,HP노트북,ASUS노트북등등 저처럼 뿌옇게 되신분들은 전용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