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_정보/사용_후기

닥터하우스 스토브(가스버너) 부탄가스 보관방법

by 하품하품 2020. 10. 21.

요즘 캠핑이 대세이긴 한가 봐요. 제가 닥터하우스 스토브(가스버너)를 사기도 하고요.

캠핑을 자주 가는 건 아니지만 간단하게 물도 끓이고 라면도 끓여먹고 고기도 구워 먹기 위해 스토브(가스버너)를 구매했는데요. 유독 닥터하우스 스토브(가스버너) 제품이 이쁘더라고요.

미니 사이즈가 아닌 일반 사이즈로 구매했고 이유는 간단해요. 고기도 구워 먹고 부탄가스가 완벽하게 보호되기도 해서 구매했습니다. 제가 알아보기도 했지만 지인이 말하기를 닥터하우스 스토브가 엄청 잘 고장 나는데 대응이 매우 빠르다.라는 말에 한편으로 불안하면서 안심이 되더라고요.

닥터하우스 보관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다 보니 부탄가스를 결합시켜놓고 보관하기도 했어요. 그런데 대부분 결합시켜놓고 보관하시지 않더라고요. 물어보니 원래 가스버너 제품은 사용 후 부탄가스를 빼고 보관하라고 하더라고요. 

정말 큰일 날 뻔했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설명서도 읽어보고 부탄가스에 작은 글씨로 써져있는 것도 다 읽어봤어요.

부탄가스와 스토브 주의사항

부탄가스 주의사항

- 사용 후에는 부탄연소기에서 탈착 하여 캡을 씌운 후 별도로 보관하십시오.

닥터하우스 스토브(가스버너) 주의사항

- 사용 후 가스용기는 반드시 분리해주세요.

 

 

 

 

 

이것도 모르고 저는 부탄가스를 끼워놓고 보관을 했지 모예요. 정말 정말 위험했지만 케이스에 넣고 창고에 충격이 거의 없는 장소에 보관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지만 지금도 불이라도 났으면 어쩔뻔했나 싶네요.

재빨리 가스버너를 제거했지만 부탄가스 캡이 없어서... 우선은 안전하게 위에 가스 노즐이 아무것도 닿지 않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물론 다든 저처럼 사용하시지 않겠지만 화기 용품은 다시 한번 주의사항을 꼭 읽어보는 계기가 되었네요.

닥터하우스 스토브(가스버너)를 실물로 보고 구매한 것은 아니고 인터넷만 보고 구매했는데요. 다만 아쉬운 것이 저 손잡이가 플라스틱이라 깨지면 어쩌지 싶을 정도로 약해 보여서요. 일어나지 않는 일에 미리 걱정하는 타입이라 아쉽긴 하네요.(정전기 방지를 위해 플라스틱으로 했구나 싶기도 해요.)

캠핑은 올해 1번 다녀왔지만 오늘 새삼스레 처음 알게 되었네요.

여러분! 꼭 닥터하우스 스토브(가스버너) 아닌 다른 제품도 꼭 부탄가스를 빼고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