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주차장 안내, 주차시간,주차비용 알아보기
주차장, 주차비용, 주차시간 알아보자. 대학로 데이트 필수 코스이자 헬 주차장을 경험할 장소. 차를 놓고 대학로 데이트를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지만 경우에 따라 어쩔 수 없이 대학로에 차 가지고 가는데요. 이럴 때 급하게 저렴하고 좋은 주차장 찾기가 쉽지 않지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 주차장(방통대)
대학로 대표적인 공영주차장으로 우선 일찍가지않으면 주차하는데 기다림이 필요함.
주차 대기시간 ★★★★☆(5번 방문해봤지만 20분 미만 기다려본 적 없음)
비용 1시간 3,000천 원 비교적 다른 유료주차장에 비해 적은 비용이고 공연 및 박물관 관람 후에 티켓 들고 주차관리소에 가서 정산하면 30% 할인 혜택 (티켓은 제출해야 되는 점 확인하세요)
그 외 경차 및 저공해 차량 50% 할인 혜택 있는 거 저보다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는 차주분들이 더욱 잘 아실듯합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공공주차장 요금표입니다. 입차 후 5분만 무료.. 이건 회차 차량도 무조건 1천 원 내라는 거네요.
방통대 위치는 혜화역 방면으로 가는 길에 있기에 내비게이션 잘 활용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낙산공원 주차장
1시간 1,800원 가장 저렴하며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일찍 가서 주차 눈치를 보셔야 합니다. 10분당 300원이며 10시 이후 주차관리하시는분 퇴근하시기에 그전에 요금 결제 미리하고 10시이후 추가금액 발생하지 않고 주차 가능하다.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일명 개구리 주차하는 경우도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된다. 대학로에 저녁시간 낙산공원을 찾아온 거라면 방통대 주차장이 아닌 낙산공원으로 꼭 주차해야 된다. 방통대에서 낙산공원까지 높은 언덕 하나가 생각보다 걷다 보면 절벽처럼 느껴짐.
창경궁 주차장
가장 저렴한 공영주차장 로데오거리에 근접하고 최초 2시간 2,000원이고 추가 30분당 1,000원 추가로 부과된다. 정말 협소한 주차공간 가장 협소하고 내차 문콕 테러당해도 누구한테 하소연하기 힘든 공간이다. 개인적으로 매우 추천하지 않는다.
이화공영 주차장
공영주차장이며 거주자 우선 주차장 이기 때문에 주차장의 2~3층만 이용이 가능하다. 이 주차장은 오후 6시 이후 출차하여야 한다. 출차하지 않은 차량은 4시간에 7200원이 부과되고 그 이전 4시간 미만 주차 시 2,000원 , 4시간을 초과하는 경우는 5,000원이다. 결제는 카드결제만 가능하다. 오후 6시 이전에 차량이 나가고 4시간 이상 주차하는 조건에 맞다면 여기에 주차해야 된다.
마로니에 공원 주차장
존재는 하는 거 같은데 정보도 없고 이용해 본적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