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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인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

하품하품 2021. 9. 17. 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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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9월 7일 우리를 지키기 위해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는 군인을 위해 상생 국민 지원금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국민 지원금 군인 신청 지급 방안을 각 부대와 자치단체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군인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군인의 경우 특수한 상황에 직접신청하지 못하는 상황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또한 지난해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가 가구 전체 지원금을 신청하고 지급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번 국민 지원금은 이러한 불편한 사항을 개선하여 성인 기준 개별로 신청 가능하여 세대주가 아닌 군인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이 되었습니다.

 

 

 

 

 

군인 국민지원금

불가피한 사정으로 1인 가구나 대리 신청이 곤란한 군인을 대상으로 우편신청을 예외적으로 이번 국민 지원금을 지급하며 허용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군인이 직접 우편을 활용하여 주소지 관할 시구군에 국민지원금을 신청한다면, 지급대상 확인 후 관할 지방자치단체에서 지류형 지역사랑상품권을 등기 우편으로 발송하여 국민지원금을 직접 받으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신청은 본인이 직접 신청

세대주가 아닌 군인은 직접 신청을 이용하여 국민 지원금을 수령받을수 있습니다.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지원금지급에대한 불만사항을 모두 취합하여 이번 국민지원금에 많은 부분 개선되었습니다. 군인이라는 직업 특성상 국민지원금 신청을 직접하기 어려움으로 위임장을 작성하여 대리 신청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민지원금 불가피한 상황에 위임장 대처

국방의 의무를 실천하고 있는 현역 장병이 국민지원금을 직접 신청하기 어렵기 때문에 위임장을 작성하여 대리인(부모, 형제 등)에게 우편으로 보내고, 대리인은 위임장을 가지고 주민센터로 방문하면 지원금 신청을 대리 신청 가능합니다.

다만 훈련 중이거나 우편물로 위임장 전달이 어려운 경우 원본 위임장이 아닌 사진 촬영 또는 스캔한 자료로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위임장과 함께 해당 근무 중인 부대에서 현역 복무확인서를 함께 제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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